숲속에서 길을 달리는 자동차
숲속에서 길을 달리는 자동차

지속가능성

자동차 산업은 각각의 용도에 가장 알맞은 재료를 선택하고 비용효율적이면서 지속가능한 생산 방식을 사용하여 지속가능한 세계를 구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전과정 평가(LCA)의 일부

철강은 몇몇 다른 경량 소재와 비교해 볼 때 생산 시 CO2를 더 적게 배출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Docol®을 사용하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경우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매우 설득력있는 근거로 볼 수 있습니다. 철강 생산을 알루미늄 및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마그네슘 생산과 비교해 보면 철강 생산이 온실 가스를 더 적게 배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Docol® AHSS는 세계에서 가장 청정한 철강 생산 공정을 거쳐 생산됩니다. 이는 배출량이 훨씬 더 적다는 뜻입니다.

생산된 재료 kg당 kg CO2 비교

소재가 생성한 CO2/kg 양에 대한 차트(철강 및 알루미늄, 탄소 FRP, 마그네슘)

출처: WorldAutoSteel.

미래 대비형 모빌리티용 강재

당사는 자동차용 초고장력강 생산에서 탈탄소화를 실행하면서, 자동차 전과정 평가를 통해 당사의 미래 대비형 공정들을 계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화석연료 사용 제로 철강이 OEM 업체 및 1차 공급업체에게 가지는 의미

화석연료 사용 제로 철강으로 제작된 획기적인 탄소 중립 차량이 생각보다 더 빨리 올 수 있습니다. SSAB는 2026년에 화석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Docol® 자동차용 AHSS 강종을 현재의 강종과 동일한 수준의 탁월한 성능 속성을 갖춘 상태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큰 차이점은 직접 환원 철 또는 DRI를 위한 수소 생산을 포함한 모든 공정이 모든 재생 가능 에너지를 사용하여 처리된다는 점입니다. OEM 업체들과 1차 공급업체 모두에게 화석연료 사용 제로인 Docol® 강종이란 전과정 평가를 매우 유리하게 향상시킬 수 있는 친숙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고강도 소재를 뜻힙니다.

Martin Pei

SSAB는 철강 산업의 탈탄소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조만간 선보이게 될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획기적인 기술은 여러 세기 동안 이어져 온 제철산업에 있어 진정한 최초의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전 세계의 SSAB 고객들은 앞으로도 계속 미래 맞춤형인 프리미엄 고장력강을 공급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자동차 OEM 업체 및 1차 공급업체와 다수의 화석연료 사용 제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미래의 자동차를 위해 최초의 진정한 지속가능한 철강 응용분야들이 탄생할 것입니다.

Hybrit 엔지니어

HYBRIT. 혁신적인 신종 제강 기술.

SSAB는 HYBRIT 기술을 이용하여 2026년에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은 철강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세계 최초의 철강 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SAB는 2045년부터는 실제로 화석 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SSAB는 파트너 및 고객과 함께 광산에서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화석 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가치 사슬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환경 제품 선언문

제3자 환경 제품 선언(EPD) 을 다운로드 하십시오.

pdf 304 Kb
EPD: Cold rolled steel sheets and coi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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