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대비형 전과정 평가

당사는 자동차용 초고장력강 생산에서 탈탄소화를 실행하면서, 자동차 전과정 평가를 통해 당사의 미래 대비형 공정들을 계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포괄적인 전과정 평가를 보면 알루미늄이나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s), 마그네슘과 같은 몇몇 경량급 소재들이 Docol 초고장력강보다 몇 배나 많은 온실 가스(GHG) 효과를 낳는다는, 받아들이기 힘든 사실이 나와 있습니다.

    자동차 사용시의 배기관 배출량은 결국 0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경량급 소재에 내포된 탄소가 자동차 전과정 평가(LCAs)를 통해 한층 정밀하게 검사를 받게 될 것입니다.


    생산된 재료 kg당 kg CO2 비교

    Comparison of kg CO2 per kg of material produced

    출처: WorldAutoSteel.

    배기관 배출을 낮추고 생산에 더 초점을 둡니다

    The less tailpipe emissions, the bigger focus on production

    출처: WorldAutoSteel.

    탄소 제로 자동차용 AHSS 생산

    재료 혼합은 자동차 전과정 평가에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초고장력강을 사용하면 좋은 출발을 할 수 있습니다.

    AHSS 강종의 공급원은 귀사 제품에 내포된 탄소에 영향을 미칩니다

    경량과 강도, 안전을 위해 AHSS 강종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첫걸음이 됩니다. 그렇지만 세계에서 CO2 효율도가 가장 높은 강재 생산자 중 하나를 선택하면 자동차에 내포된 탄소를 한층 더 줄일 수 있습니다: SSAB.

    궁극적인 미래 대비: 화석연료 없는 철강 생산

    SSAB 철강 생산의 경우 탄소 효율도가 이미 매우 높지만 당사는 이를 계속해서 향상시키길 원합니다. 2025년도 초에는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고로를 전기로로 전환하여 스웨덴의 CO2 배출량을 약 25% 가량 줄이고자 합니다.

    당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공정에서 석탄과 코크스(탄소)를 환원제인 수소로 완전히 대체하여 부산물로는 수증기만 배출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당사의 Hybrit 프로젝트는 2045년까지 화석연료 없는 철강 생산을 제공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귀사의 탄소 제로 자동차를 위한 미래 대비형 지속 가능성입니다!

    The indexed GWP: Ton CO2e/Ton cold rolled steel product

    The indexed carbon efficiency in iron making based on coal consumed 2012

    출처: thinkstep, BF GWP benchmarking, 2019, and SSAB EPD data.

    자동차 설계 극대화, 제조 간소화

    성형성이 우수한 새로운 강종을 사용하여 현명하게 설계하고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chart over product development and design

    고객들은 자동차의 경량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처럼, 안전 규정은 핵심적인 자동차 안전 구성품의 강도 사양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Docol은 업계에서 가장 앞선 컴퓨터 모델링을 사용하여, 더 얇은 게이지 AHSS 강종이 적용되는 구성품을 설계할 때, 이 구성품의 강도를 매우 정확하게 지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신 있게 부품을 복잡한 형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재료가 더 적게 들면서도 더 강한 부품을 더욱 복합적인 형상으로 제작하길 원하신다면, 국부 성형성과 전단 엣지 품질, 홀 확장율 및 귀사 설계의 그 외 다른 기준에 근거하여 샘플 테스트에 적합한 AHSS 강종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Docol 제조 전문가는 재료 선택 전문가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귀사의 매우 구체적인 AHSS 성형 고려사항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엣지 연성은 미세 균열이나 버(burr)...심지어 부품 하자의 위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당사의 초고장력강 용접 방법은 당사가 도와드릴 수 있는 또 다른 핵심적인 고려사항입니다.

    Docol을 설계 초기 단계부터 포함시키면, 이후의 비용이 많이 드는 불필요한 문제들을(스크랩, 가동 중단 시간, 회수 조치) 방지할 수 있습니다.

    냉간 성형된 AHSS 부품을 이용한 자동차 생산 친환경화

    생산 엔지니어라면 모든 가능한 곳에 AHSS 냉간 성형을 사용하길 원합니다: 에너지를 절약하고 생산 라인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구성품 열처리나 레이저 절단과 같은 별도의 단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Docol에는 냉간 성형 생산 목표를 위한 초고장력강 제품이 매우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초기에 참여하는 이유는?

    우리는 제품 개발과 설계의 초기 단계에 참여함으로써 생산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프로젝트를 창출합니다. 긴밀하게 함께 일하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때 앞으로 나아갑니다.

    좁은 공차 = 정확한 조립

    재료의 균질성은 생산량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시킵니다.

    AHSS 자동차 부품을 더 얇게 만들면 재료(비용)를 절약하고 무게를 낮출 수 있지만, 이 경우 공차가 더 좁아야 하고, 두께가 일정해야 하며 재료 전체에 걸쳐 품질이 높아야 합니다. 좋은 소식은 공차가 동일하게 좁을 경우, 예상한 바대로, 특히 로봇 조립의 경우, 훨씬 더 정교하고 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AHSS 자동차 구성품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Docol AHSS 강종은 본질적으로 균질성이 뛰어납니다

    SSAB는 항상 동일한 초고장력 Docol 강종(예: 마르텐사이트 강, 2상 조직강 등등)을 동일한 제강소에서 생산합니다. 그 결과 당사의 AHSS 제품은 본질적으로 균질성이 탁월하여, 고객사의 자동차 부품 제조 및 자동 조립에 있어 일관성을 향상시킵니다.

    거의 모든 자동차 OEM에 Docol® 초고장력강이 사용되고 있는 것은 결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저품질 AHSS

    Material-related problems can kill your production uptime while producing expensive scrap.

    재료로 인한 문제점들은 생산 가동시간을 단축시키고 고가의 스크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 AHSS

    With each grade always processed at the same plant, Docol delivers exceptionally consistent, high-quality AHSS steels.

    Docol의 경우 각각의 강종이 항상 동일한 공장에서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균질성이 매우 탁월한 고품질 AHSS 강종으로 공급됩니다.

    미래 모빌리티의 재료 – 현재

    내일의 자동차 사용자는 수명 주기에 관한 수치를 요구할 것입니다.

    미래에는 자동차는 경량화되고, 전기로 또한 자율적으로 달리고 공유될 것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택시나 택배용 밴이 운전자 없이 하루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행되고, 충전을 하거나 다음 번 일을 배정 받을 때에만 멈춘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차량 사용 강도는 현재의 강도보다 몇 배나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 재료 선택에 있어 강도 높은 자동차 사용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미래의 자동차는 훨씬 가볍고 튼튼하며 더 안전할 것입니다

    공유 차량을 강도 높게 사용할 경우 자동차 설계자는 경량화와 강도, 안전을 위해 AHSS 강종의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벌써 이러한 경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AHSS 강종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EV의 배터리 팩 보호와 같은 새로운 과제들이 AHSS 강종을 사용한 혁신적이면서도 정교하고 매우 튼튼한 설계를 통해 해결되고 있습니다. Docol은 초고장력강 솔루션을 통해 귀사가 미래의 요구사항을 당당히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미국과 EU, 중국의 공유 모빌리티 시장 추정 규모

    Estimated US, EU and China shared mobility market size

    출처: PwC 및 전략, 2017.

    100% 재활용할 수 있는 자동차 재료

    AHSS 강종을 얼마나 강하게 또는 정교하게 만드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강종은 여하튼 100%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철강은 무한히 재활용할 수 있으며 고유의 물성을 결코 잃지 않습니다. 철강이 전 세계적으로 월등하게 가장 많이 재활용되는 재료라는 것은 결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재활용된 철강을 열망하는 시장은 언제나 존재할 것입니다.

    많은 국가들이 자동차의 재활용 비율을 법적으로 규제하기 시작한 것을 고려해 볼 때, 확신을 갖고 자동차 설계 및 생산 극대화를 위해 가볍고도 강하며 지속 가능한 Docol® AHSS 강종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철강은 완전히, 무한하게, 품질 손상 없이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Steel can be recycled fully and indefinitely without loss of quality

    출처: Worldsteel 2012, 2010년도 산업용 재료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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